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History/이벤트

[낡은 서랍 속의 보물3] 호국보훈의 달 계기, 군시절 추억의 물건 참여 이벤트

낡은 서랍 속의 보물3] 호국보훈의 달 계기, 군시절 추억의 물건 참여 이벤트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을 기억하고,  

오늘의 국군장병들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갖고자 다음과 같은 facebook 참여 행사를 진행합니다.  


대한민국은 1950년 6•25전쟁 이후 철조망을 사이에 두고 남과 북으로 나뉜,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이자 휴전국가입니다.

휴전의 긴장감 속에서도 우리가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이유는

과거 순국선열의 희생과 지금도 나라를 지키는 수많은 국군장병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건아(健兒)라면 누구나 가야하는 군대.

 군 생활은 정신적, 육체적 한계를 경험하는 힘들고 고된 훈련의 연속이지만,

이러한 경험은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인생의 또 다른 지침서가 되고 평생의 기억과 추억으로 남습니다.

최근 군대를 배경으로 한 TV프로그램들이 많은 이들의 사랑과 공감을 얻는 이유도 이 때문이 아닐까요?  

 

 


여러분의 군 시절은 어땠나요? 
군대의 추억이 담긴 물품과 ‘진짜 사나이’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어떠한 물품이라도 좋습니다. 군대와 연관된 여러분의 ‘낡은 서랍 속의 보물’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참여하신 분 중 추첨을 통해 도서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이 이벤트를 스크랩으로 널리 알려주세요.

추첨을 통해 아이스커피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립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facebook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간: 2013.6.11(화) ~ 6.24(월)
▶발표: 2013.6.28(금)
▶상품: 도서문화상품권

           1등(1명): 5만원권 / 2등(2명): 3만원권 / 3등(5명): 1만원권 

           공유상(6명): 아이스커피 음료교환권
▶참여방법: 개인이 간직하고 있는 군대와 관련한 물품의 사진을 facebook 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추억의 이야기를 정성껏 남겨주세요. 

 


※유의사항
1) 중복 응모는 가능하지만, 주소, 전화번호, 연락처 등이 같은 중복 당첨은 제외됩니다.
2) 참여 사진 및 내용이 초상권, 저작권 등 위법의 사유가 있는 경우,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3) 참여한 사진 및 내용은 추후 행사 후기 등과 같은 홍보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욕설 및 음란게시물, 이벤트 내용과 무관한 게시물의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