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History/이벤트

[낡은 서랍 속의 보물 4] 제헌절 계기, 수집 우표 참여 이벤트

[낡은 서랍 속의 보물 4] 제헌절 계기 수집 우표 참여 이벤트

   


   

오늘은 제헌절이죠!  

 

지금으로부터 66년 전 1948년 7월 17일, 대한민국 헌법이 공포되었습니다. 
헌법은 나라를 다스리는 데 기본이 되는 법률로, 헌법을 만들어 국민에게 널리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이 바로 제헌절이죠.  

제헌절은 대한민국이 독립된 자주국가임을 세계에 알리고, 자유 민주주의 국가로의 도약을 의미하는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는 1948년 헌법 공포를 기념하기 위한 기념우표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우표는 신문기사, 문서, 사진 못지않게 중요한 역사적 자료입니다.  

국가의 중요한 행사, 경축일 등을 기념하기 위해 발행된 우표들에는 그 시대의 주요 인물, 사회상, 문화 등이  

집약적으로 담겨있기 때문이죠. 우표는 지나간 대한민국의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가장 작은 역사책’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간직하고 있는 우표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 우표에는 어떤 역사와 기억이 담겨있나요?
여러분의 낡은 서랍 속의 보물, 또 다른 역사책인 우표와 그 속에 담긴 우리의 역사를 함께 나눠보아요.






▶참여하기: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유의사항
1) 중복 응모는 가능하지만, 주소, 전화번호, 연락처 등이 같은 중복 당첨은 제외됩니다.
2) 참여 사진 및 내용이 초상권, 저작권 등 위법의 사유가 있는 경우,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3) 참여한 사진 및 내용은 추후 행사 후기 등과 같은 홍보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