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는 History/어린이 교육프로그램

[본문스크랩]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수업으로 의병항쟁 .. - 의병항쟁을 통한 근현대사..

출처 아들만..둘인집... | 준혁맘
원문 http://blog.naver.com/sunhee4001/60208517748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광화문에 있지요..

주로 근현대사부터 현대까지를 전시해 놓은 곳이기에..

박물관 연계수업 역시 근현대사에 관련된 수업들이 많아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수업은 매달초에 다음달 수업을 접수 받고

추첨으로 수업인원을 뽑아요

 

운이 따라줘야 듣는 수업이네요.. ㅎㅎ

 

저희는 이번에 운이 따라서.. ^^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의병항쟁 수업을 들으러 갔어요..

 

 

 

 

 

 

수업은 6층에서 진행되고.. 수업선정되고 나서 확인증을 출력해 와야지

수업에 참여가 가능하더군요..

좀.. 까다로워요... ^^;;;

 

자.. 아이가 수업을 듣는 동안.. 전... 전시실 한바퀴돌고...

나머지 시간은.. 커피숍에서 차한잔과.. 못 읽었던 책 읽고.. 시간에 맞춰서 갔지요..

 

일요일 수업이여서... 둘째녀석 떼어놓고 오니... 완전.. 한가하니..

너무 좋더군요.. ^^

 

 

 

 

 

 

 

수업후.. 아이가 만든 의병항쟁 시계네요..

수업을 물어보니.. 어려웠다고 하더군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좀 있고...

아무래도.. 조선에서 일제시대로 넘어가는 부분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어렵지요.. 제가 배울때도.. 무슨 조항들도 많고.. 헛갈리는 의병항쟁들도 많아서..

이해가 잘 안갔는데.. .... 아이에게도 .. 그런가봅니다...

 

요부분을 좀 더 책을 읽어줘야 할꺼 같고..

다른 연계수업들을 좀 들어봐야겠어요..

 

요즘은 조선시대까지의 역사보다.. 근현대사부터 현재까지의 역사가..

더 중요하다고 하니.. 좀 더 익혀 놓아야 할 듯 싶네요...

 

 

 

 

 

 

 

수업 진행은.. PPT 설명.. 전시실 관람 그리고 활동으로 이루어졌고..

전시실 관람하면서 작성한 활동지 보여드려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하는 수업들. 역시.. 무료수업이고....

박물관에서 하는 수업이기에.. 종종 들어줘야겠어요..~~

운이 따르길 빌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