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들이 다녀간 그곳에서/관람 후기(일반인 관람 후기)

[본문스크랩]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 - 이거시 2탄~

출처 ciao | 
원문 http://blog.naver.com/taciteyes/30158954496

 

 

 

 

 

이걸먼저썼지만,

뒤이어인걸로;;;;

 

 

 

 



 

 

38선의 모습

휴전선과 38선은 엄연히 다른거임 

 



 

 

그리고 6.25의 발발

 

이 부분이 조명이 유난히 어둡다 

 



 

 

6.25당시 총알에 맞은 철모와 무기 영상물들이 전시되어있고,

화면으로는 한국전쟁으로 인한 인적, 물적 피해에 대해 나온다

 

 




 

 

이건 전쟁중 피난민들의 모습을 형상화한것

엄청 큰 배에 사람들이 타고있는 모습인데,

앉을수도 없어 대부분 서있는 모습으로 보여진다.

 

너무 어두워서 배모양 찍은건 하나도 안보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당시 초등학교의 모습

내가 다니던 초등학교 학생수의 세배가까운....

 

 




 

 

그리고 나서 뜬금없이 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도 3, 4전시관]

 

한국전쟁 관련해서는,

너무 어두워서 사진을 많이찍기가 어려웠음..

 

그리고 뭔가 먹먹해져서 넋을 빼고 돌아다니느라,

찍은 사진도 많지도 않고....

 

 




 

 

이건 경제개발에 박차를 가할때[아마도]만든 시발이라는 차...

욕이 아님다. 이차 이름이 진짜 시발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형재떨이와 광고액자

 


 

 




 

 

이건 그냥 웃겨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푼돈벌어 황소사자

 

저금통인가??

 

 

 




 

 

무전함부로치면 간첩되는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밀리레스토랑들 어떡하지??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도 전시되어있다.

 

 


 




 

 

이건 기아 3륜트럭이라는데,

약간 앞코가 도도하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에는 바퀴가 하나

 

 

 


 



 

 

포니가 똬!

 

 





 

 

이건 뭔가 트릭아트처럼 되어있어서 찍어봤는데,

이때 많이 활발하신 어머님부대의 등장으로 사진이 이꼴로 나왔지만,

더 찍을수가음서쓰.....

 

아무튼,

영화관,

1500원이래 우와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행하던 영화 포스터들~

영자의 전성시대가 주인공이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에 화면에는 영화 소개가 나와있었던듯??

 

 




 

 

여긴 대통령집무실과 대변인 기자회견 단장을 미니모형으로 해놓고,

역대 대통령 초상화를 전시해두었다,

 

기자회견 단상은 사람들이 계속 사진을 찍어서 촬영실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신 집무실??모형은 찍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저 창문이 뷰가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복궁이 한눈에 쏴~아~

진짜 타임머신타고 돌아온기분이다;;;

 

이건 가서 보면 느낌이 퐉!

전시는 여기까지~

 




 

 

 

밑으로 내려오면,

이런 터치스크린이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희망등불 만들기~

 

 




 

 

색깔을 먼저 정하고, 

 



 

 

메세지를 마음대로 쓸 수 있다~

 

 





 

 

완성된 등불은 이메일로 보낼수도 있고,

사진을 넣을 수도 있고,

[사진찍히는데 집중해서 찍지를않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자리에서 프린트도 가능!

 

 

 




 

 

다 작성하면 화면을 밀어달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마치 밀어서 잠금을해제하듯 위로 슝 밀어주면,

 

큰화면에 내얼굴이 두둥실~돌아다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저화면에 진짜 하나도 안빠지고 몇십장 돌아다니던 아주머니

아무래도 희망등불 중독이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으로 역사박물관은 마무리~

 

작을줄 알았는데,

두시간이 넘게걸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이 진짜 얼마없는거고, 가서보면 볼꺼 진짜 많고,

막 입체적으로 돠아똬아되어있는 영상이 많아서 싱기방기싱방방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대한민국 역사에 관심이 없어도 너~~~어무 없던 1인,

[고등학교때 국사니 근현대사니 책 다 불태우고싶었음...]

 

여기에 오니,

재미있는요소요소들도 많고,

신기한 옛 이야기들도 많아서,

절로 읽고 보고 하게되었고,

생각이라는 것도 조금??

 

내가 고등학교때 이게 있었으면,

근현대사책끝을 그렇게 야금야금 찢지는 않았겠지...

[염소도 아닌데 애들이랑 쪽지 보내느라 책끝이 없어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의미에서,

어린이들 여기와서 보고 듣고 하면서 공부 열심히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른들도!!

 

아참,

여기 전시관 제일 끝에 강남스타일 뮤비가 나오고있었음ㅋㅋ

출세냄새가 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번씩들 가보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