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는 History/대한민국역사박물관 소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대한민국역사박물관어플

 

요즘 전시회 가시면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해주는 곳 많이 보시지요? 전시관 및 작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찾는 것이 바로 오디오 가이드인데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오디오 가이드 대신,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람객 분들이 관람 전, 혹은 관람 중에도 전시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아 쉽게 사용하실 수 있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어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에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할 것 없이 설치 가능!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면 마켓에서,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아이튠즈에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고유 로고를 금방 만날 수 있으시니 바로 알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전시실 별 내용과 전시물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어플

 

 

 

 

안드로이드, 아이폰 기기별 어플 내용은 비슷합니다.

 

 

 

다만, 아이폰에서는 스피커기능이 있습니다.

 

 


어플에 접속하면 1전시실부터 4전시실까지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에는 전시안내, 관심전시물, 이용안내, QR 인식 4개의 메뉴가 있고, 6가지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스페인어)로 지원됩니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도 이 어플 하나로 전시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설명까지 들을 수 있으니 12조라 할 수 있습니다.


 



어플 하나로 오디오 가이드 역할까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주제는 클릭!



1전시실의 소주제 개항과 근대화의 모색을 터치해봤는데요, ‘조일수호조규에서부터 조선에 등장한 자동차까지 전시물 목록과 각 전시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관심전시물로 등록을 하면 관심 전시물페이지에서 한꺼번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시물은 음성 설명 지원을 하고 있고, 일부 전시물에 한해 영상 설명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어플을 통해 편의시설 및 유의사항 확인


역사박물관 어플에는 전시실 소개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이용안내 탭을 통해서 층별 편의시설과 유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니, 처음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방문하시는 관람객이 보다 편리하게 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어플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어플을 통해 박물관 관람과 전시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