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History/이벤트

[낡은 서랍 속의 보물 7] 최초의 국산 라디오 생산 계기 facebook 이벤트

낡은 서랍 속의 보물 7. 최초의 국산 라디오 생산 계기 facebook 이벤트




19591115, 가전제품이라곤 외국산 진공관 라디오 밖에 없었던 한국 땅에 대한민국 전자산업의 태동을 알리는 전자제품이 생산되었습니다. 바로 금성사에서 최초의 국산 라디오 ‘A-501’을 개발해 시중에 첫 선을 보인 것이죠. ‘A-501’은 당시 직장인의 세 달치 월급 상당의 고가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농어촌에 라디오 보내기 운동’, ‘전자제품 국산화정책에 힘입어 나라 곳곳에 급속도로 퍼져나갔습니다. 이렇게 전국적으로 보급된 라디오는 국민들에게 당대 명가수의 노래와 라디오 드라마를 들려주고, 전쟁으로 입은 상처와 시대적 불안감을 달래며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50여 년이 지난 20138, ‘A-501’은 국내 전자 산업의 불씨를 지펴 전자 산업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을 IT강국으로 발돋움하게 한 전자 산업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A-501’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3전시실에 전시되어 있는 대한민국 1호 제품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1호 중의 1호입니다.

   

여러분 가정에도 오래된 가전제품은 하나쯤은 있을 텐데요, 그것은 대한민국 전자 산업 역사의 과거와 현재의 소중한 제품이자 여러분과 오랜 세월을 함께 한, 삶의 한 부분이 되는 보물입니다.

   

여러분 가정의 가장 오래된 가전제품의 사진과 추억의 이야기로 함께하세요. 참여하신 분 중 추첨을 통해 도서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이벤트를 공유, 친구 소환, 스크랩, RT 등으로 널리 알려주신 분은 추첨을 통해 커피 음료 교환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기간: 2013.11.15() ~ 28()

발표: 2013.12.5()

상품

     - 도서문화상품권: 1(1) 5만원권 / 2(2) 3만원권 / 3(5) 1만원권

     - 커피 음료교환 기프티콘 : 공유상(6)

참여방법: 여러분 가정의 가장 오래된 가전 제품의 사진을 박물관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하고, 그 가전제품에 담긴

                 개인과 가족의 추억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참여하기: http://on.fb.me/1ctQyta

   

 

유의사항

1) 중복 응모는 가능하지만, 주소, 전화번호, 연락처 등이 같은 중복 당첨은 제외됩니다.

2) 참여 사진 및 내용이 초상권, 저작권 등 위법의 사유가 있는 경우,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3) 참여한 사진 및 내용은 추후 행사 후기 등과 같은 홍보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욕설 및 음란게시물, 이벤트 내용과 무관한 게시물의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