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걸음기자단 History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걸음기자단' 2기 발대식, 생생 후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역사의 주요 사건을 정리하고 기록하며, 우리 곁에 '살아있는 역사' 를 더 많이 소개하기 위해 한걸음기자단을 모집했는데요, 역사에 관심 많은 다양한 분들이 지원해주셨고, 20명의 기자단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8일 금요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6 2강의실에서 '한걸음기자단 2'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기자단의 이름 '한걸음'은 대한민국 한민족[] 역사를 [걸음]으로 빗대어 풀어본 이름입니다. 이 외에도 한걸음씩 나아가는 우리의 역사를 의미하기도 한답니다.

 

한걸음기자단 2기는 2015 5월부터 11월까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알리고 근현대사와 관련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여, 이를 온라인을 통해 홍보할 계획입니다

 

한걸음기자단 2기의 새출발을 알리는 발대식 현장, 함께 하실까요~?!

 

 

 

    

 

 

발대식은 '한걸음기자단 2기' 대표의 선서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김왕식 관장님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습니다. 한걸음 기자단 대표 김수영님께서 우렁찬 목소리로 선서를 외치고 계십니다. 관장님의 환영사는 첫 발을 내딛는 기자단에게 큰 용기가 되었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관장님의 환영사가 끝나고 기자단과 함께 기념촬영이 이어졌습니다.

모두 스마일 :)

 


다음 순서로 앞으로 한걸음기자단의 일정과 어떤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지 활동 안내를 하고 블로그 글 작성 방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두들 열심히 경청해주셨습니다!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끝난 후 기자단의 자기소개 시간이 이어졌습니다모두가 처음 만나 어색한 자리였음에도 불구하고, 한 분 한 분 재미있게 자기 소개를 잘 해주셨어요. 긴장감과 서먹한 분위기로 시작한 발대식의 어색함은 사라지고, 발대식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답니다!

 


자기소개 및 각 조원들과의 인사를 끝으로 1부가 끝나고, 잠시의 휴식시간을 가진 뒤 시작된 2부에서는 기자단 글쓰기에 도움이 될 현직 기자분의 특별 강의가 있었습니다.

 

KBS에서 기자활동을 하시고, 현재 KTV 국민기자단을 맡고 계신 김재명 기자님께서 '효과적인 기사 작성법 및 취재방법'에 대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기자님의 열띤 강의가 끝난 후 열정 넘치는 기자단들의 질문이 이어졌는데요, 기자님께서 모든 질문에 성심껏 답변해주셨답니다.

 


   


김재명 기자님의 특별강의를 끝으로 '한걸음기자단 2기' 발대식을 모두 마쳤습니다. 한걸음기자단 2기와의 첫 만남은 기대만큼이나 멋졌는데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걸음기자단 2 앞으로의 활약 기대해 주시고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려요!

 

 

한걸음기자단 2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