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역사박물관 ‘초등학교 관리자 초청 행사’ 현장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2015년 9월 8일 (화) 서울에 있는 초등학교 관리자분들을 모시고, 박물관 소개와 일선학교 학생 및 교사의 올바른 역사관 정립에 기여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오후 4시가 넘은 시간, 박물관 6층 강의실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준비된 좌석은 어느 덧 꽉 채워지고,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행사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김왕식 관장님의 환영사로 문을 열었습니다. 김왕식 관장님은 자리에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와 함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직접 소개해주셨습니다. 이어서 박물관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을 한 분씩 소개해주셨습니다.



환영인사와 일정 안내가 끝나고, 참가자 분들과 함께 박물관 전시실 투어를 하였습니다. 전시실 투어는 전시 해설자과 함께 광복 70년 기념 특별전시 <70년의 세월, 70가지 이야기>와 어린이 체험전시실 안내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특별전과 어린이 체험 전시실 소개 이후에 3층부터 5층까지 이어지는 상설전시실도 모두 관람하였습니다. 해설자의 설명을 들으며 옛 추억을 떠올리시며 웃음 꽃을 피우시던 분들도 계셨고, 그때 그 기억을 다시 잊지 않고자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박물관 전시실 투어를 모두 끝내고, 8층 옥상정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서울 야경이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곳에서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분들의 방문소감 및 제안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초청행사에 특별히 마련된 퓨전 국악그룹 "남여울"의 신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초등학교관리자 분들은 만나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는데요, 앞으로도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올바른 역사관 교육과 함께 학생 및 교사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