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는 History/어린이 교육프로그램

2015 전국 어린이박물관 박람회,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함께해요!

2015 전국 어린이박물관 박람회

<얘들아! 박물관 가자>

 

"대한민국역사박물관도 함께 합니다!"

 

 

전라남도 광주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15 11 25() 개관하는데요, 개관 하루 전인 11 24일부터 12 2일까지 총 10일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다목적 홀 및 로비에서 전국 어린이박물관 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 기간: 2015.11.24()~12.3() 10일간 / 11.30() 휴관

 ○ 장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다목적홀 및 로비

 ○ 대상: 4~초등학생(어린이 동반 가족)

 ○ 시간: 오전 10~오후6

 ○ 이용요금: 무료

 ○ 프로그램: 전시, 교육체험, 특별 교육, 공연

 ○ 참여기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국립광주박물관, 국립나주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미술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목포 어린이바다과학관, 아해 한국전통문화 어린이박물관,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한국만화박물관, 헬로우뮤지움

 

 

 

대한민국역사박물관도 참여했어요!

이번 전국 어린이박물관 박람회 <얘들아! 박물관 가자>는 전국의 13개 어린이 박물관이 참여했는데요, 대한민국역사박물관도 이 자리에 함께 합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이곳에서 다양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박람회 첫째 날부터 방문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운영하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한 대한민국의 상징 태극기의 변화 과정을 알고, 태극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역사적 순간, 태극기에 담긴 마음, 우표에 담긴 역사적 사건을 알아보는 우표 퍼즐 맞추기등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전시된 유물 스탬프로 만들어보는 2016년  달력 '스탬프 달력 만들기' 등 우리나라 근현대사 이야기를 재미있는 활동으로 쉽게 배우고,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교육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박물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 영상을 상영하고, 터치 스크린을 통해 박물관의 어린이 체험 전시실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게 꾸며 놓아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광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만나는 대한민국 근현대사 이야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2월 3일까지 쭈~욱 진행되니까 많이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