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는 History/인물 이야기

추억의 책받침 스타

80년대~90년대 인기스타를 사랑하는 방법 하나였던 책받침!

요즘엔 책받침을 사용하는 일이 드물지만 80~90년대 때엔 좋아하는 인기스타의 사진으로 만든 책받침으로 학창시절 공부의 고단함을 달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가장 있기 많았던 추억의 책받침 스타 몇몇을 함께 알아볼까요?




이상아

 



1984 드라마로 데뷔해 뚜렷한 이목구비와 서구적인 외모로 인기를 받았던 이상아 번째 주인공입니다! 80년대 하이틴 스타로 유명했으며, 각종 잡지는 물론이거니와 드라마 광고 영화에 출연해 남성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는데요!

 

문구점에서 당시 200-300원을 주고 구입했던 책받침! 기억하는 분들 계신가요?



이미연



오른쪽 이미지 출처 : 드라마 명성황후



1988 드라마 사랑의 기쁨으로 데뷔한 초코렛 광고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미연은 순수한 마스크와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탄탄히 연기력을 쌓아가며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던 도중 인기드라마 명성황후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국민배우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도 꾸준히 연기를 이어나가며 사랑 받고 있는 이미연의 리즈시절을 기억하는 분들 많으시죠? ^^



김혜수




사진에서 지금의 김혜수씨를 상상하실 있나요? 맑고 깨끗한 피부에 깊은 눈매 그리고 살짝 포인트 덧니까지!

 

아기같은 얼굴에 글래머한 몸매가 80년대 베이글녀라고 해도 손색이 없네요!

1986 영화 깜보 데뷔해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고등학생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당대 인기작품들에서 주연으로 인기를 끌며 출연하는 모든작품의 주연을 맡는 대단한 존재감을 보여줬는데요!



출처: 영화 타짜

 

존재감은 현재까지도 이어져 여배우로서의 위치를 지키고 있죠!

미모나 몸매나..여전하네요!

 

블로그지기는 3 정도만 여러분께 소개해드렸지만 이분들 외에 시대를 풍미했던 하이틴 스타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여러분도 생각나는 나만의 스타 있죠? 인터넷이 보급되지 않던 시절 실제 사진을 직접 모으며 팬심을 자랑했던 그날의 추억을 오늘 다시 떠올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