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하는 History/특별전 소개

일하는 해,1966년 개막식현장!


지난 7 18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한국사람들의 도전과 환희, 일하고자 했던 열정, 속에서 시련과 희망을 찾았던 50 그날을 기억하기 위한 특별전 <일하는 , 1966> 개막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장을 비롯해 특별전을 개최하기까지 많은 도움을 관계자, 초청 인사들과 함께 개막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축사를 전한 김용직 대한민국역사박물관장은 1966년은 일하는 라는 가치 아래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고, 나은 사회를 위해 노력했던 시기로 오늘날 대한민국의 초석을 다진 해이며, 이번 전시는 50 한국과 한국인들의 삶을 경험하고 지금의 우리나라를 이해할 있는 소중한 기회가 이라며 축사를 전했습니다.




축사가 끝난 개막식의 흥겨운 시작을 위한 공연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시대를 추억할 있는 노래들로 구성된 공연은 많은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했습니다!

손뼉을 치며 작게 따라 부르는 사람들 사이로 1960년대의 공기가 흐르는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공연이 끝난 큐레이터를 따라 참석자 모두가 전시물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큐레이터의 친절한 설명으로 전시물 하나하나 눈에 쏙쏙! 귀에 쏙쏙! 들어와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500여점의 관련자료를 비롯해 사진, 음원, 영상 100여점이 전시되어 있는 이번 특별전에서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 1960년대 중후반 한국인의 다양한 모습과 사회상을 살펴볼 있었는데요! 7개의 섹션으로 나뉘어져 시대를 주제별로 있어 더욱더 자유로운 분위기로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7 19일부터 8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전은 2달이 안되는 짧은 기간 동안만 전시가 된다고 하니 놓치고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해요!

관람료까지 무료라고 하니 이번 주말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1960년대로 타임머신 타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