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는 History/공지사항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 가장 부강한 나라가 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남의 침략에 가슴이 아팠으니 내 나라가 남을 침략하는 것은 원치 아니한다. 우리의 부력(富力)은 남의 침략을 충분히 막을 만하면 족하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겠기 때문이다. 지금 인류가 부족한 것은 무력도 아니요 경제력도 아니다. 자연과학의 힘은 아무리 많아도 좋으나 인류 전체로 보면 현재의 자연과학만 가지고도 편안히 살아가기에 넉넉하다. 인류가 현재 불행한 근본 이유는 인의(仁義)가 부족하고, 자비(慈悲)가 부족하고, 사랑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 마음만 발달이 되면 현재의 물질력으로 20억이다 편안히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인류의 이 정신을 배양하는 것은 오직 문화이다.

 

- 백범 김구의 「나의 소원」 중에서-

 

 

 

 

백범 김구 선생이 원하는 나라는 경제력이 좋은 나라, 무력이 강한 나라도 아닌,문화가 있는 아름다운 나라였습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문화의 힘을 깊이 깨달아 아셨던거죠.

그 마음과 의견에 깊이 동감하기 때문에 올해부터 시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 이 더욱 반갑습니다.

 

그럼 먼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문화가 있는 날' 이 어떤 내용인지 알아볼까요?



음.. 문화가 있는 날?

.

.

 


 

문화가 있는 날의 주요 내용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

영화·스포츠·공연 및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무료, 할인 관람이 가능하다' 입니다.

 

이 내용을 기본으로 한 '문화가 있는 날'은 1월 29일부터 전면 시행되는데요!

그림으로 보면 훨씬 쉽게 이해되실꺼에요~^^

 



ps. 다만, 각 지역 및 시설별 여건에 따라, 시행사항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참여기관 안내 참조 및 해당기관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역사박물관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어떠한 준비를 하고 있을까요?

 

먼저, 야간개장이 확대됩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도 확인하셨겠지만 그동안 목요일 야간개장이

1월 29일 수요일부터 주 2회 매주 수요일 토요일로 변경·확대됩니다.

 

그동안 목요일에 맞춰 오시기 힘드셔쪼?

이제는 주말나들이로도 저희 박물관에 여~유롭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문화행사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야간개장일 (매주 수요일, 토요일)에 맞춰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러니 이제부터 수요일과 토요일, 눈여겨 봐주세요!

 

.

.

 

여기서 잠깐!

 

 

문화가 있는 날(1월 29일(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오면 즐길 수 있는 것?

 

 

 

1.특별사진전 '현대 설날의 변천' @박물관 정문 앞마당

박물관 정문 입구로 들어오는 전시 섹션에서 건국 이후 시대별 설날 풍경의 변화상과 세계 각국의 새해맞이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기증특별전 '아름다운 공유'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계속되는 기증특별전 '아름다운 공유'가 2월 9일 막을 내리는데요, 그 전에 방문하셔서 꼭 봐주세요!

 

3. 개관 1주년 기념 문화행사 미디어아트전 @박물관 야외 팝업뮤지엄

박물관 앞에 마련된 팝업뮤지엄(미국대사관 벽쪽 건물이에요!)에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2월 2일 전시가 종료되니 놓치지 마세요^^

 


즐겨라 대한민국, 행복한 문화 융성!

대한민국역사박물관도 문화가 있는 날에 적극 동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