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 8, 헝가리 혁명 60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사진전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개막했는데요. 자유를 향해 걸어온 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사진전은, 60년의 시간 동안 헝가리 국민들이 보여준 용기 있는 외침과 세계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헝가리 테러하우스박물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의미 있는 사진전에 블로그 지기가 빠지면 되겠죠?

가을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걸으니, 금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 기획전시실에 도착하였는데요. ~ 조형물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평일 한가한 시간대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전을 보기 위해 방문하신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이미 관람을 마친 , 비치되어있는 리플렛을 살펴보며 나가시는 분도 계시는 특별사진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있었습니다! 또한 사람이 더욱 몰리지는 않을까 걱정하며, 카메라의 셔터를 빠르게 눌렀답니다!





헝가리라는 나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시작되는 이번 전시는, 60년이라는 시간 동안 자유를 향해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갔던 헝가리의 역사를 한눈에 있는데요.

 

전시된 사진들이 혁명 당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여느 사진전과는 달리 이번 특별사진전에서는 영상도 함께 즐길 있었는데요. 의자까지 있어, 블로그 지기인 저도 이미 앉아계시던 관람객분 옆에 앉아 영상을 편하게 관람할 있었답니다!





사진들에는 사진이 찍혔던 시절의 헝가리의 모습을 쉽게 이해할 있도록, 설명도 함께 쓰여 있었는데요. 특히 12 소년의 혁명 일기도 있었습니다. 1991 소련군이 헝가리에서 철수할 까지 35년간 일기를 감춰 두었다고 하네요, 12 어린나이에 목격한 충격적인 혁명의 모습들이 일기에 고스란히 있었습니다.

 

이번 헝가리 사진전을 통해 자유와 민주주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전시 마지막 아름다운 헝가리코너에는 헝가리 관광청으로부터 제공받은 아름다운 헝가리의 모습이 담긴 사진입니다~ 아름답죠? 60 , 헝가리 국민들이 자유 외치며 지킨 아름다움이겠죠~


혁명을 거친 헝가리, 과거와 대비되는 현재의 헝가리의 모습을 끝으로 특별사진전은 마무리되었는데요. 단순히 유럽 국가 하나라고만 알고 있었던 헝가리를 사진으로 만나보니 더욱 친근해지고, 후에 더더욱 알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났습니다!


그들의 용기를 이번 헝가리 혁명 60 기념 특별사진전, 자유를 향해 걸어온 에서 직접 만나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