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부는 겨울! 오늘은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라고 하는 데요~ 추워질수록 따뜻한 실내를 더욱 찾게 되지만, 겨울에 가면 더더욱 아름다운 여행지가 있습니다~! 겨울을 제대로 느낄 있는 하나인 지리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덮인 지리산의 모습 / 출처 : 지리산국립공원 홈페이지>

 


지리산 중에서도 미타암은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추천하는 겨울철 탐방 명소 15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힘을 들이지 않고 가볍게 산행할 있다 덕분에 겨울철 탐방 명소 15 하나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겨울철만 되면 이미 많은 관광객이 지리산을 방문한다고 하네요~

 

또한, 지리산은 한라산 다음으로 높은 명산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1967 우리나라 국립공원 1호로 지정됐을 정도로 고고한 자태와 멋진 절경을 맘껏 뽐내고 있죠. 경남과 전북, 전남, 3 도에 걸친 한국 8 하나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겨울에 눈이 내린 지리산의 모습을 본다면, 아름다움에 반해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직접 지리산의 겨울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죠?



< 덮인 지리산의 모습 / 출처 : 지리산국립공원 홈페이지>

 


수많은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겨울의 지리산, 그중에서도 지리산 성삼재의 설경이 제일이라고 있는데요. 성삼재 휴게소는 겨울에만 즐길 있는 설산의 모습을 보기 위한 사람들도 항상 북적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휴게소까지의 등산길은 오르막이 대부분이라 눈이 많이 경우 오르기 힘들 뿐만 아니라 통제가 잦아 드나들기도 어려운데요. 그래도 이러한 설경을 보기 위해서는 어려움도 참고 견뎌야겠죠?

 

겨울의 명산으로 알려진 지리산, 사진만 봐도 당장에라도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추운 날씨에 안에만 있기보다는 이러한 아름다운 지리산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