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는 History/나의 이야기

예술을 한 땀씩 수놓다! 대구 ‘봉산문화거리’





서울의 예술 거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대부분 홍대와 인사동, 삼청동이 아닐까 싶은데요. 대구에도 인사동 못지않은 예술의 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봉산문화거리인데요! 대구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대구에서 가장 자랑할 만한 이라고 소개할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아주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봉산문화거리에는 각종 설치미술이 전시되어 있다 / 출처 : 제멋대로대구로드>

 


이곳에는 각종 크고 작은 전시회들이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미술관, 문화회관 방문객들로 붐비지요. 길에도 설치미술이나 조각이 전시되어있을 정도로 골목 곳곳이 예술가들의 흔적으로 가득 있습니다. 수많은 종류의 공방에서는 매일 예술작품들이 태어나고 있고요.



<21 대구 봉산 미술제 현장 / 출처 : 대구 중구청>



대구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봉산문화거리에서는 미술제도 열리는데요. 대구 거주자분들이 주로 출품을 하는 편이지만, 지역 구분 없이 전국에서 예술가들이 작품을 들고 찾아옵니다. 시민들도 함께 즐기며 예술에 흠뻑 빠질 있다니 놓칠 없겠죠?



<곳곳에 플라워 패턴으로 수놓은 거리/ 출처 : 제멋대로 대구로드>

 


그동안 일상에 지치며 메말라 있던 감성을 깨우고 싶지 않으신가요? 번쯤 봉산 문화 거리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같은데요. 예술로써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주는 좋은 휴식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