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History/이벤트

[낡은 서랍 속의 보물 8] IMF 외환 위기 극복 계기 Facebook 국민 참여 행사

[낡은 서랍 속의 보물 8] IMF 외환 위기 극복 계기 Facebook 국민 참여 행사


1997년 말, 우리나라는 IMF 외환 위기를 맞으면서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심각한 국가 부도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한 제품이 탄생했는데요, 1999년 생산된 국내 최초의 폴더형 휴대전화 ‘SCH-6200’ 이 바로 그 제품입니다. 이 휴대전화는 IMF 외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돌파구를 휴대전화라는 새로운 수출 분야에서 찾고자 한 시도로서 휴대전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기념비적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그로부터 10여 년이 지난 후, 휴대전화 ‘SCH-6200’는 다시 한 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단말기 내부 회로에 새겨진 할 수 있다는 믿음이라는 문구가 한 누리꾼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우리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희망을 불어넣고자 당시 기술자들이 이 문구를 새겨 넣었을까요? ‘할 수 있다는 믿음이라는 문구를 통해 IMF 외환 위기를 극복해 낸 사람들의 노력와 각오를 느낄 수 있어서 보는 사람의 마음을 뭉클하게 합니다.

 

휴대전화 ‘SCH-6200’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4전시실에 전시되어 휴대전화 산업의 역사를 보여주고, 힘들었던 시절을 이겨내게 한 희망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에게도 추억의 휴대전화가 있나요? 그 휴대전화는 지금의 대한민국 휴대전화 산업의 역사의 한 부분이 되는 소중한 제품이자, 여러분과 함께 웃고 웃으며 삶을 나눈 추억의 보물입니다.

   

여러분 서랍 속 추억의 휴대전화의 사진과 그 휴대전화와 함께한 추억의 이야기로 참여하세요.

참여하신 분 중 추첨을 통해 도서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이벤트를 공유, 친구 소환, 스크랩, RT 등으로 널리 알려주신 분은 추첨을 통해 커피 음료 교환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참여하기: http://on.fb.me/1hzmNwP

   

유의사항

1) 중복 응모는 가능하지만, 주소, 전화번호, 연락처 등이 같은 중복 당첨은 제외됩니다.

2) 참여 사진 및 내용이 초상권, 저작권 등 위법의 사유가 있는 경우,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3) 참여한 사진 및 내용은 추후 행사 후기 등과 같은 홍보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욕설 및 음란게시물, 이벤트 내용과 무관한 게시물의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