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는 History/나의 이야기

유행은 돌고도는 법이야!


여러분!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옷장을 열어보면 입을 옷은 없고

작년 여름엔 대체 입고 다녔나....하는 생각 많이들 하시죠?!

요즘 홍대나 로데오 거리를 걷다보면 다양한 스타일로 코디한 많은 패피(패션 피플)들을 만나볼 있는데요! 그들의 스타일을 보고 있으면 세련된 같으면서도 왠지 친근한 아이템들이 많이 보입니다!

맞습니다! 과거 잊혀졌던 패션아이템들이 요새 아이템으로 다시 등극한 것을 보면 유행은 역시 돌고 돈다는 말이 맞는 같죠?

오늘은 다시 돌아온 유행 아이템 가지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나팔바지


요즘 부츠 혹은 나팔바지를 입은 젊은이들을 많이 있는데요!



원래 바팔바지는 1970년대를 중심으로 1980년대와 1990년대 분위기까지 이어지는 복고 스타일이었습니다. 바짓단이 아래로 내려갈수록 퍼지는 나팔바지는 시대 멋스러움의 대명사였는데요!.


1970년대에는 무리하게 아래로 퍼지는 스타일이 유행이었다면 요즘 은근히 퍼지면서 다리가 길어 보이는 나팔바지를 유명 연예인 모델들이 착용하면서, 앞으로 나팔바지가 유행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와이드팬츠



출처 :

 

더운 여름 스키니 팬츠로 방울 통하는 고통을 느끼셨다면 지금은 바로 와이드팬츠 대세지 말입니다! 시원시원한 소재와 편안함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어떤 티셔츠에도 어울리니 그야말로 머스트 해브 아이템입니다!

스키니 팬츠는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이지만 여름 와이드 팬츠로 시원함과 편안함 놓치지 마세요!




멜빵바지



출처 : 영화써니

 

1970년대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데님소재! 청바지부터 시작해 청자켓 등등 많은 아이템들이 사랑 받아오고 있지만 요즘 데님멜빵바지를 빼놓을 없죠?

요즘 나오는 멜빵바지는 예전과 다르게 정말 스타일리쉬 해졌고, 다른 아이템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자칫하면 촌스러워 있는 아이템이지만, 요즘 다양한 패턴으로 킬링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의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주는 멜빵바지! 여름에 쇼트한 멜빵바지로 베스트 드레서 되어보세요!





미니스커트


언제나 사랑받은 아이템, 바로 미니스커트 인데요! 더운 여름 답답한 스키니 팬츠보다 활동성이 좋고 시원한 미니스커트를 많이 찾는 여성분들이 많죠




1970년대 여성들의 거리패션입니다! 어떠세요?! 지금 봐도 너무 스타일리쉬 하지 않나요?

하이힐까지, 나무랄 없는 패션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미니스커트는 역시 사랑받는 아이템이며 앞으로도 유행을 선두 것으로 보이네요!



틴트 렌즈(색안경)



출처: 승팡이네

 

1990년대부터 2000 초반까지 크게 유행했던 색안경!

20 년이 흘러 다시 인기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더운 여름 까만 선글라스만 생각하셨나요? 틴트 렌즈 선글라스(검은색 뿔테에 눈이 들여다보일 정도로 연한 그린, 오렌지, 옐로, 그레이 엷은 컬러 렌즈가 끼워진 선글라스) 심심한 코디에 포인트를 있어서 많은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아이템입니다! 요즘 자외선이 점점 강해지면서 선글라스는 필수품이 되어버렸죠?!

틴트 렌즈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보세요!




처피뱅



출처: 가인인스타그램

 

인기 걸그룹 브아운아이드걸즈 가인의 인스타그램 사진이 처피 (Choppy bang, 눈썹 위까지 짧게 올라간 고르지 않은 길이의 앞머리) 인기를 시작했다고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가인의 헤어스타일은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과거 영화 레옹에서 깜찍한 킬러역할로 사랑받았던 마틸다가 떠오르지 않나요? 복고가 유행을 타기 시작하면서 촌스럽게 느껴졌던 처피 뱅도 이젠 세련돼 보이니, 역시 유행은 돌고 도나 봅니다! 한국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유행을 하고 있다고 하니 용기 있는 분들의 도전 기대할게요!

 

오늘은 다양하게 사랑받는 복고아이템을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 패피들에 의해 어떤 아이템이 사랑받게 될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