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는 History/물건 이야기

한국을 입다 - 생활한복

 

 

가끔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예쁜 한복을 입고 경복궁에 놀러가거나 한옥마을을 찾는 젊은이들이 올린 사진을 있는데요정말 보기 좋은 현상이 아닐 없습니다!

명절 말고는 입을 생각을 도통 하지 못했던 한복. 어쩌다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이렇게 사랑을 받게 것일까요?

 

 

 

개량한복 아름답지만 뭔가 부족해!

 

 

한복은 한국의 고유의복이며 선과 색이 아름다운 한국인들의 자존심과 같은 존재인데요!

하지만 한복의 가장 단점은 바로 편하게 입을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전통의상이다 보니 입는 절차가 현대인에게는 너무 복잡하게 느껴졌던 것은 사실이죠!

그래서 나온 것이 생활한복 혹은 개량한복인데요, 사진과 같이 편리성은 찾았지만 미적인 요소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노년층에게는 아직까지 큰사랑을 받고 있는 개량한복! 하지만 젊은이들에게 어필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였습니다.

 

 

너는 취향저격~ 취향저격~

 

생활한복 출처 : 리슬

 

뭐든지 예뻐야 사고 싶고, 예뻐야 입고 싶겠죠?

최근 들어 젊은이들을 위해 디자인 소재가 다양하고 편한 착용감 까지 갖춘 생활한복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가격까지 전통한복보다 훨씬 저렴하고 선택의 폭이 넓어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잔꽃무늬 혹은 체크 다양한 패턴을 사용해서 부담스럽지 않고 사랑스러운 같습니다!

 

한복웨딩드레스 출처: 마이웨딩

 

최근엔 생활한복을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웨딩드레스로 개량한 한복도 점점 늘고 있는데요! 인생의 한번뿐인 결혼식, 남들 입는 웨딩드레스가 아닌 특별한 한복 웨딩드레스는 어떠세요?

 

 

 

 

한복을 입고 고궁 한옥마을에서 셀피를 찍어 SNS 올리는 젊은 친구들이 많이 있는데요?! 친구들과 똑같이 입는 트윈룩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트윈룩도 한복으로 하니 더욱 색다르죠? 블로그 지기도 빨리 친구와 한복 트윈룩을 함께 입고 산책하고 싶네요!

 

한때 한복은 명맥과 존폐의 위기에 처한 적이 있었습니다. 문화란 사람들이 사랑하고 즐겨야만 유지가 되기 때문이죠. 신진 디자이너들은 젊은이들이 사랑할 만한 한복을 만들어냈고, 젊은이들은 한복을 예쁘게 즐기고 있습니다! 한복이 소비가 되는 것이죠! 앞으로 한복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옷장 필수 아이템 하나가 날을 기대해 봅니다!